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강원FC, 국가대표 출신 김진용 영입

뉴시스 권혁진
원문보기

[K리그]강원FC, 국가대표 출신 김진용 영입

서울흐림 / 7.0 °
【서울=뉴시스】권혁진 기자 = 프로축구 K리그 강원FC가 2011시즌 후반기 도약을 위해 김진용을 영입했다.

강원FC는 성남일화에 이창훈을 내주고 김진용을 데려오는 1대1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김진용은 진주중-진주고-한양대를 거쳐 2004년 울산에 입단,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경남FC와 성남일화를 거치며 통산 178경기 33골 19도움을 기록 중이다.

김진용은 2004년 29경기 3골 3도움을 올렸으며 올림픽대표팀에도 승선하는 등 성공적인 데뷔시즌을 보냈다. 이듬해에는 8골 2도움을 올리는 활약으로 생애 첫 국가대표에 발탁되는 기쁨도 누렸다.

순간 돌파와 뛰어난 활동량을 자랑하는 김진용의 합류는 골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김상호 감독은 "김진용은 센터포워드, 쉐도우스트라이커, 날개공격수 등 공격과 관련한 모든 포지션이 가능할 뿐 아니라 골 결정력도 뛰어나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강원FC는 내셔널리그 강릉시청의 미드필더 이정운도 함께 영입했다. 이정운은 황지중-강릉농공고-성균관대를 거쳐 2003년 전남에서 데뷔해 2005년까지 3시즌 동안 31경기 6골을 올렸다.


김상호 감독은 "경기운영능력이 뛰어나 팀 플레이에 어울릴 선수다. 중원에서 받쳐줄 살림꾼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hjkwon@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