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더다이버' 모바일 2월6일 中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더다이버' 모바일 2월6일 中 출시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넥슨은 오는 2월6일 '데이브더다이버'의 모바일 버전을 중국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데이브더다이버는 개발 자회사 민트로켓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지난 2023년 싱글 패키지로 정식 출시돼 글로벌 누적 판매 700만장을 달성했다.

중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데이브더다이버 모바일 버전은 PC 버전의 핵심 재미 요소를 유지하면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감과 이용자 인터페이스(UI) 시스템이 적용됐다. 현지 서비스명은 '잠수부 데이브'로 '소녀전선'·'벽람항로 등을 서비스한 XD 네트워크가 서비스를 담당한다.

유료 패키지로 판매되며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한다. PC 버전은 플랫폼 탭탭을 통해 선출시 후 스팀 차이나·위게임 등 주요 플랫폼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은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넥슨은 앞서 '차이나조이 2025'·'위플레이 2025' 등 중국 주요 게임 행사에서 현장 시연을 통해 해당 게임을 선보였다. 현재 탭탭에서 진행 중인 사전 예약에는 145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중국 시장을 겨냥한 현지 맞춤형 협업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현지 인기 패스트푸드 브랜드 KFC를 비롯해 스시 프랜차이즈 스시로 등 현지 인기 외식 브랜드와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리듬 게임 '뮤즈대시'’와의 게임 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황재호 민트로켓 대표는 "데이브더다이버 모바일 버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지식재산권(IP)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이용자들에게 모바일 기기로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현지 퍼블리셔 XD 네트워크와 협업을 통해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