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화천산천어축제 소개 영상 봇물…SNS에 6천건 업로드 인기

연합뉴스 이상학
원문보기

화천산천어축제 소개 영상 봇물…SNS에 6천건 업로드 인기

속보
중국 "서해 구조물 일부 이동 작업 진행 중"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국내 대표 겨울축제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인기가 축제 현장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뜨겁다.

화천산천어축제 즐기는 관광객[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산천어축제 즐기는 관광객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27일 화천군에 따르면 인터넷 검색 사이트 구글에서 화천산천어축제를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축제 관련 동영상이 6천여건을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0일 개막 이후 18일간 생성된 동영상이다.

이 중 2천700여건이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숏폼'으로 불리는 짧은 영상 형태로 업로드되고 있다.

또 국내 유명 개인방송 플랫폼인 'SOOP'에서도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업로드한 축제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천산천어축제 어린이 강태공[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산천어축제 어린이 강태공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콘텐츠 대부분은 제작자가 축제장을 찾아 촬영한 동영상으로, 1분 이내 '쇼츠 영상'에서부터 1시간 분량의 영상까지 다양하다.


이들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방송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축제장 곳곳을 소개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전해주고 있다.

영상뿐 아니라,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의 개인 블로그 등에도 축제 체험기가 수백건이 올라왔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화천산천어축제 관련 게시물이 잇따라 공유되고 있다.


화천산천어축제 선등거리 주말공연 인기[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산천어축제 선등거리 주말공연 인기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내용이 낚시영상, 축제장 가수 공연 등 단발성이 아니라 낚시채비부터 화천까지 가는 길, 노하우, 주변 즐길거리와 산천어 요리까지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최근에는 한 관광객이 휴대전화를 얼음낚시 구멍에 빠뜨렸다가 낚시 도우미 덕분에 이를 건져 올리는 짧은 동영상이 많은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얼음낚시 뿐 아니라 실내얼음조각광장과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