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SEN 언론사 이미지

여자축구연맹, 온라인 티켓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 입찰 진행

OSEN
원문보기

여자축구연맹, 온라인 티켓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 입찰 진행

속보
日방위성 "북한, 탄도미사일 가능성 발사체 발사"
[사진] 한국여자축구연맹 제공

[사진] 한국여자축구연맹 제공


[OSEN=정승우 기자] 한국여자축구연맹(이하 연맹)이 홈페이지 티켓 판매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문 운영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연맹은 ‘홈페이지 티켓 판매 시스템 구축 및 운영·유지보수 사업’ 입찰을 통해 온라인 기반 티켓 운영 환경을 고도화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파트너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현재 추진 중인 연맹 공식 홈페이지 개편·고도화 사업과 연계해 단계적으로 디지털 서비스를 확장하는 핵심 프로젝트로 홈페이지 연동 티켓 운영 시스템과 CRM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통합 운영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티켓 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자동화 방식으로 수집·관리하고 WK리그를 비롯해 플레이오프, 챔피언결정전 등 주요 대회의 구매자 정보를 표준화해 연맹 차원의 운영 및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축적된 데이터는 향후 회원·관람객 분석 고도화, 팬 서비스 개선, 리그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중장기 전략 수립의 핵심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사업은 연맹이 직접 통합 티켓 운영 체계를 구축·운영하는 첫 시도로, 여자축구 관람 문화의 디지털 전환과 팬 중심 서비스 고도화를 본격화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찰 공고는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서류 평가 결과는 2월 6일 발표된다. 제안서 발표 평가(PT)는 2월 9일 또는 10일 중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입찰 공고 및 세부 사항은 나라장터 및 연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ccos23@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