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KTX·4 대강 개선 등 주요 국비 확보 및 지역 현안 보고
[창원=뉴시스]허성무 의원, ‘2026 의정 보고회’. (사진=허성무 의원실 제공) 2026.01.2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성무(창원성산)국회의원이 24 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열린 ‘2026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다시 뛰는 성산! 허성무와 함께!’ 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허 의원의 지난 1년간의 의정 활동과 성과를 주민들에게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열 노무현재단 창원지역 위원장, 황기성 한국지엠창원지회 조직실장, 조경식 두산에너빌리티 노조 지회장 등을 포함해 주민 800 여 명이 참석했다.
또 김민석 국무총리,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한병도 원내대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해 80여 명의 국회의원들은 영상 축사를 보냈다.
허 의원은 ▲법안 대표발의 창원 1 위 (총 63 건) ▲2026 년 성산구 국비 예산 760 억원 확보 ▲창원 데이터센터 전력계통영향평가 통과 ▲동대구 - 창원 KTX 고속철도 추진을 위한 시민 21 만 3933 명의 서명 ▲한미 관세협상 타결 ▲한화오션 470 억원 손배소 해결 ▲민주당 국감 우수의원 연속 수상 등의 성과를 냈다.
[창원=뉴시스]허성무 의원 (사진=허성무 의원실 제공) 2026.01.2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허 의원은 아울러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 활동으로 ▲창원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동대구-창원 KTX 고속철도 구체화 ▲4 대강 취·양수장 시설 개선 ▲한국 GM 고용 안정화 ▲이재명 정부의 국정 성공 및 6.3 지방선거 지원 등을 언급했다.
허 의원은 "창원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앞으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이유는 모두 주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창원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