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파트 보여달라" 중개사 묶고 신용카드 훔쳐…50대 구속 송치

머니투데이 최민경기자
원문보기

"아파트 보여달라" 중개사 묶고 신용카드 훔쳐…50대 구속 송치

속보
美언론 "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 당한 남성 사망"
삽화, 경찰, 경찰로고, 로고 /사진=김현정

삽화, 경찰, 경찰로고, 로고 /사진=김현정


공인중개사에게 아파트를 보여 달라고 유인해 강도 행각을 벌인 5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평택경찰서는 특수강도 등 혐의로 구속한 A씨를 수원지검 평택지청에 송치했다고 24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8일 오후 3시 10분께 평택시 한 아파트에서 여성 공인중개사인 B씨를 흉기로 위협하며 끈으로 손을 결박한 후 휴대전화와 신용카드를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B씨에게 전화해 바로 입주 가능한 아파트를 보여달라며 약속을 잡고, 함께 아파트 공실을 둘러보던 중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범행 후 B씨 신용카드로 시가 300만원짜리 금팔찌를 구매한 후 되팔아 현금화한 사실도 드러났다.

같은 날 오후 5시 9분 가까스로 탈출한 B씨 신고를 받은 경찰은 A씨 신원과 차량을 특정해 1시간여 만에 서울 금천구에서 그를 검거했다.


당시 차량을 몰던 A씨는 경찰 정차 지시에 불응한 채 중앙선을 넘나들며 달아나다 붙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월세가 밀리는 등 금전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 범행을 결심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민경 기자 eyes0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