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명조'가 '띵조 캠퍼스 위크'를 개최했다.
23일 쿠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오픈월드 액션 RPG '명조: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의 오프라인 행사 '띵조 캠퍼스 위크: 이 순간, 우리가 만난 띵조'를 성수 SPACE S1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예약 전 회차가 매진된 이번 행사는 개장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열이 형성됐다. 현장에선 캠퍼스 콘셉트의 포토존에서 촬영을 즐기는 관람객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었다.
행사장은 입학식, 동아리 활동, 학생 식당 등 대학 생활을 연상시키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관람객은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타토치 동아리방', 메인 무대와 GS25 협업 공간이 있는 '띵조 캠퍼스 대강당', 먹거리가 마련된 '학생 식당', 굿즈를 판매하는 'I.R.I.S.의 굿즈샵' 등 다양한 공간을 즐길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하루 2회 차로 나뉜다. 특히, 개막일인 23일에는 '명조'의 새로운 버전을 만날 수 있는 '명조 3.1 버전 프리뷰 특별 방송 상영회'를 야간 3회 차(19:30~21:00)에 진행했다.
메인 무대에서는 3일간 날짜별로 다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3일에는 일러스트레이터 '낡은창고'의 드로잉 퍼포먼스, 24일에는 '린네' 역 최현지 성우와 '모니에' 역 오로야 성우의 토크쇼, 25일에는 게임 스트리머 '상덕'과 '매드라이프'의 레이싱 이벤트가 열린다.
상시 이벤트로는 인플루언서들의 튜닝(뽑기) 도전, 마스코트 '카멜리아' 인형탈과 대결 등이 준비됐다. '앙리형', '종말맨' 등 인플루언서와 공모니에, 갈브레나, 카르티시아 등으로 분한 코스어들이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한정판 상품도 판매된다. 'I.R.I.S.의 굿즈샵'에서는 캠퍼스 점퍼, 키캡 세트, 아크릴 디오라마 등 12종의 한정 굿즈를 선보인다.
대강당 내 'GS25 띵조 캠퍼스점'에서는 마스킹 테이프, 수첩, 엽서, 게임 쿠폰이 포함된 GS25 2차 컬래버 한정판 굿즈 박스를 만날 수 있다.
쿠로게임즈 관계자는 "새해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이용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체험, 무대, 굿즈까지 풍성하게 채운 ‘명조’만의 캠퍼스 축제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축제가 올 한 해도 ‘명조’와 함께하고 싶어지는 즐거운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띵조 캠퍼스 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명조'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