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정은경 장관, 길병원 응급·외상센터 현장 점검

OBS 정진오
원문보기

정은경 장관, 길병원 응급·외상센터 현장 점검

속보
미증시 혼조, 다우 0.58% 하락-나스닥 0.28% 상승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이 오늘 가천대 길병원을 방문해 권역응급의료센터와 권역외상센터 현장을 살피고, 응급 환자 이송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정 장관은 오늘 오후 인천시청을 방문해 응급의료기관 간 이송체계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정부의 이송지침 정비 방향 등을 설명,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이어 가천대 길병원을 방문해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 등 의료진으로부터 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모자의료센터 등 주요 응급·외상 의료시스템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더 나은 제도 개선을 위한 의료진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응급의료센터와 권역외상센터, 소아전용응급실 등을 둘러보고 의료진을 격려했습니다.



정 장관은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환자 이송을 위해 적극적인 태도로 애써주시는 응급의료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응급환자 이송체계가 보다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길병원은 응급·외상·모자(고위험산모·신생아)·소아 등 응급의료 전용 센터와 닥터헬기, 닥터카 등을 운영하는 인천지역 최종 의료기관으로서 지역 필수의료 현장의 핵심 기관으로 역할하고 있습니다.

김우경 길병원 원장은 "인천시와 지역 유관기관들이 협력해 환자들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지역 완결형 필수의료 체계가 더욱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