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산업현장에 AI 인재 즉시 투입"…업스테이지-데이원컴퍼니 맞손

머니투데이 최태범기자
원문보기

"산업현장에 AI 인재 즉시 투입"…업스테이지-데이원컴퍼니 맞손

서울맑음 / -3.9 °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신해동 데이원컴퍼니 패스트캠퍼스 부문 대표(왼쪽)와 손해인 업스테이지 AI 교육부문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데이원컴퍼니 제공

신해동 데이원컴퍼니 패스트캠퍼스 부문 대표(왼쪽)와 손해인 업스테이지 AI 교육부문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데이원컴퍼니 제공


AI(인공지능)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와 AI 특화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AI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측은 사업 전 과정에서 역할과 책임을 분담하고 교육 및 운영 전반에 걸쳐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데이원컴퍼니는 △참여 기업의 인력 수요 기반 직무 분석 △수요에 맞춘 교육·훈련 과정 개발 및 운영 △수료생 대상 장학금 수여 및 인턴 채용 연계 지원 △온라인 강의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교육과 취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선순환 인재 양성 모델을 구축한다.

업스테이지는 훈련생들이 현장 수준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GPU(그래픽처리장치) 지원 △훈련 성과 관리 및 평가 체제 수립·운영 △학습용 데이터셋 지원 △기술 자문 및 멘토링 △훈련생 모집 및 프로그램 홍보 지원 등 기술 인프라와 지원을 담당한다.

데이원컴퍼니는 정부가 추진 중인 '국가대표 AI'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사업에서 1차 관문을 통과한 업스테이지의 컨소시엄에 참여해 전 국민 AI 리터러시 교육 부문을 전담하고 있다.


신해동 데이원컴퍼니 패스트캠퍼스 부문 대표는 "AI 인재 양성의 본질은 산업과 교육의 실질적 연결에 있다"며 "직무 분석에서 취업 연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해 업스테이지와 함께 현장에서 곧바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