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SK렌터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1위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SK렌터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1위

서울맑음 / -3.9 °
[최은총 기자]

SK렌터카가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2017년부터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해 온 행사로 경영 실적과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총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해 각 산업별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5년 연속 수상의 배경으로 SK렌터카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과감하게 업계 최초 상품들을 선보이면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 혁신을 계속해온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으로 자사 1년 렌터카와 SK렌터카 타고바이, 타고페이 플러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꼽았다. 2024년 업계 최초로 출시된 1년 렌터카의 경우 신차를 선호하지만 기존과 같이2~5년의 장기 계약에는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고객은 매년 최신 옵션과 페이스리프트 모델 등 새롭게 출시되는 차량을 선택해서 경험할 수 있다.

결혼·출산 등 가족 구성 변화에 따른 차량 이용의 변화나 다양한 여가 활동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량 렌털 선택지를 넓힌 것으로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타고바이는 신차 구매 때부터 SK렌터카가 직접 관리해 온 차량을 고객이 렌털을 통해 최소 1개월에서 최장 1년까지 충분히 이용해 본 뒤 원하는 시점에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현재까지 업계에서는 유일무이하다.

SK렌터카 관계자는 "SK렌터카는 믿을 수 있다는 고객의 의견을 들었을 때 가장 보람이 있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