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SM 아티스트 IP 활용 신작 '슴미니즈'로 글로벌 공략

게임와이 정지우 기자
원문보기

카카오게임즈, SM 아티스트 IP 활용 신작 '슴미니즈'로 글로벌 공략

속보
민주평통 "이해찬, 의식 돌아오지 않고 위중한 상태"
[정지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 'SMiniz(슴미니즈)'를 올해 1분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SMiniz'는 카카오게임즈가 2024년 SM엔터테인먼트와 체결한 라이선스 계약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타이틀이다. 개발은 '프렌즈팝콘' 등 캐주얼 게임 제작 경험이 있는 계열사 메타보라가 담당하고 있다. 이 게임은 기존 매치3 퍼즐 방식에 K-팝 팬덤의 문화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SMiniz /카카오게임즈

SMiniz /카카오게임즈



주요 콘텐츠로는 아티스트의 실제 활동 의상을 반영한 코스튬 시스템과 디지털 포토카드 수집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이용자가 획득한 아이템으로 개인 공간을 꾸미는 '탑로더'와 '덕질존' 등의 꾸미기 요소를 도입해 기존 퍼즐 게임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에서는 'NCT', '에스파(aespa)', '라이즈(RIIZE)' 등 소속 아티스트를 캐릭터화한 '미니즈'가 공개되었다. 테스트 참여자들은 아티스트의 특징을 반영한 디자인과 코스튬 시스템 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다수가 정식 출시 후 플레이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X(구 트위터) 채널을 통해 캐릭터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사전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SMiniz'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팬덤 시장을 겨냥한 다장르 신작 출시와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