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롯데마트,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 기업’ 선정

인더뉴스 문정태
원문보기

롯데마트,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 기업’ 선정

속보
민주평통 "이해찬, 의식 돌아오지 않고 위중한 상태"
자체 캠페인 ‘바다愛진심’ 전개..환경 보전 및 어촌 상생 공로 인정
김혜영 롯데마트·슈퍼 ESG조직문화팀장이 '농어촌 ESG실천 인정 기업' 인정패를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김혜영 롯데마트·슈퍼 ESG조직문화팀장이 '농어촌 ESG실천 인정 기업' 인정패를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마트가 지난 22일 열린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농어촌 ESG 실천 인정 제도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관계 부처와 협력해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상생협력을 실천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4년부터 자체 ESG 캠페인인 ‘바다愛(애)진심’을 운영하며 환경 보전과 상생, 어민 안전을 아우르는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수중 폐기물 수거와 친환경 어망 보급에 힘썼으며, 어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팽창식 구명조끼를 무상으로 지급하는 등 어촌 현장의 환경 개선을 추진했습니다.


수산 파트너사와의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상생을 위한 노력도 기울였습니다. 롯데마트는 파트너사에 스마트 수조 설비를 지원해 매장 수산물의 신선도를 높이는 동시에 작업 효율과 위생 수준을 개선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러한 실질적인 상생 모델 실천이 3년 연속 선정의 핵심 배경이 됐습니다.


김혜영 롯데마트·슈퍼 ESG조직문화팀장은 “농어촌은 유통 산업의 핵심 기반이자 함께 성장해야 할 소중한 파트너다”며 “앞으로도 농어촌 상생을 ESG 전략의 핵심 축으로 삼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6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