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동남권 5극3특 성장엔진 협력 본격화…산업부 장관 울산 방문

노컷뉴스 울산CBS 이상록 기자
원문보기

동남권 5극3특 성장엔진 협력 본격화…산업부 장관 울산 방문

서울맑음 / -3.9 °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23일 울산을 방문한 가운데 '동남권 5극3특' 성장엔진 산업군 선정과 관련한 시도지사 간담회가 시청에서 열렸다. 울산시 제공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23일 울산을 방문한 가운데 '동남권 5극3특' 성장엔진 산업군 선정과 관련한 시도지사 간담회가 시청에서 열렸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23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울산을 방문해 '동남권 5극3특' 성장엔진 산업군 선정과 관련한 시도지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부산·울산·경남을 중심으로 성장엔진 산업군 선정 방향과 육성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산업통상부와 3개 시도가 함께 참여하는 정책 협의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 10시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과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부산·경남 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5극3특 성장엔진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 성장엔진 후보 산업군에 대한 의견 수렴, 동남권 주요 지역 현안 등이 논의됐다.

울산시는 이 자리에서 조선, 미래자동차, 차세대 에너지(이차전지·수소), 첨단소재 등 지역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한 동남권 성장엔진 지정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규모 기업 투자가 진행 중인 산업군에 대해 지역 수요를 반영한 정책 지원을 건의했다.


또 세계 경기 둔화와 산업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석유화학 산업의 경쟁력 회복과 산업 기반 유지를 위한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미래이동수단(모빌리티) 산업의 인공지능(AI)·데이터 기반 전주기 전환을 위한 중앙정부 차원의 제도적·재정적 지원도 요청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산업부 장관 방문은 동남권 주력산업의 국가 전략산업화를 논의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울산이 보유한 산업 인프라와 기업 투자 성과가 성장엔진 선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