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내 통합 예매 서비스 도입 예정
[서울=뉴시스] SSG닷컴. (사진=SSG닷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신세계그룹 통합 이커머스 SSG닷컴이 신규 통합 티켓 예매 서비스를 도입하며 신사업에 진출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상반기 내 신규 통합 티켓 예매 서비스를 론칭한다.
SSG닷컴은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해 '티켓 예매서비스' 관련 이용약관 내용도 추가했다. 약관에는 예매, 취소, 환불, 수수료 등 서비스 이용 전반의 기준이 담겼다.
업계에서는 이번 약관 공개가 단순한 티켓 판매를 넘어 체계적인 예매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로 평가하고 있다.
기존 이커머스 업체들도 단독 공연이나 문화 이벤트 티켓을 판매해왔지만 대부분 단발성 거래에 그치며 운영 기준을 약관에 명시하지는 않고 있다.
업계에서는 SSG닷컴이 신선식품과 생활용품 중심의 온라인 유통을 넘어 다양한 부가 서비스로 플랫폼 확장을 꾀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이번 신규 서비스 도입으로 스포츠, 공연, 전시, 레저, 이벤트 등 고객이 선호하는 티켓 예매서비스를 구축해 신규 고객 유입 확대와 플랫폼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란 판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티켓 예매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오픈 시점과 판매 예정 콘텐츠는 추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