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심영섭 "강릉 심폐소생술 하겠다"…시장 출마 선언

연합뉴스 유형재
원문보기

심영섭 "강릉 심폐소생술 하겠다"…시장 출마 선언

속보
金총리, 밴스 美부통령 회담…"한미관계 발전 논의"
강릉시장 후보, 국민의힘 5명·더불어민주당 3명 거론
심영섭 전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 출마 선언[촬영 유형재]

심영섭 전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 출마 선언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심영섭 전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이 23일 강릉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심 전 청장은 이날 강릉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은 당장 숨이 넘어가는 강릉 경제를 다시 살릴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경제 심폐소생술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준비된 시장이 강릉의 판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이어 "말만 앞세우는 정치인은 위기 앞에 당황하지만, 철저히 준비된 전문가는 위기를 기회로 바꾼다"며 "당장 체감할 수 있는 결과로 시민의 지갑을 채우고 강릉의 자부심을 되찾아 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강릉이 직면한 인구소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폐업, 산불과 가뭄 등 기후 변화, 구도심 공동화 등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공약으로 롯데월드급 테마파크 유치, AI 데이터센터 건립 등을 발표했다.

심 전 청장은 강릉청년회의소 회장과 강릉시의장, 강원도의원,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을 지냈다.

한편 심 전 청장의 출마 선언으로 국민의힘에서는 권혁열 강원도의원, 김동기 전 유네스코 대한민민국 대표부 대사, 최익순 강릉시의장, 김홍규 강릉시장 등이 각축을 벌이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현수 강릉시의원, 김한근 전 강릉시장, 김중남 강릉시지역위원장 등이 출마 의사를 밝힌 상태다.

yoo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