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고흥군, 코레일과 '우주철도 999' 여행상품 출시

뉴스핌
원문보기

고흥군, 코레일과 '우주철도 999' 여행상품 출시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고흥=뉴스핌] 권차열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코레일과 협력해 철도 여행객에게 최대 10만 원의 지역상품권을 지급하는 '우주철도 999' 관광상품을 2월 중 출시한다. 군은 이를 통해 '관광객 1천만 시대' 실현에 나선다.

23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코레일의 지역사랑 철도여행 프로그램과 연계해 전국 최고 수준의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사진=고흥군] 2026.01.23 chadol999@newspim.com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사진=고흥군] 2026.01.23 chadol999@newspim.com


고흥을 찾은 철도 이용객이 지정 관광지 6곳 중 한 곳을 방문해 QR 인증을 하면 철도 운임 5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여기에 1박 이상 숙박하고 지역 식당을 이용하는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1인당 최대 10만 원의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환급 신청은 여행 전 '지역상품권 chak' 앱을 설치하고, 여행 후 고흥관광 홈페이지에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확인 절차를 거쳐 상품권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군은 철도 여행을 통한 방문객 유치와 체류형 관광 확산으로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목표다. 이번 상품은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성장 중인 고흥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역할도 기대된다.

고흥군 관광정책실 관계자는 "우주철도 999는 철도 여행의 낭만과 함께 고흥만의 특별한 혜택을 결합한 상품"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철도 999' 세부 참여 방법과 QR 인증 관광지 목록은 고흥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hadol99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