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승원 광명시장 "지역에서 돈 빠져나가는 구멍 틀어막겠다"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창주 기자
원문보기

박승원 광명시장 "지역에서 돈 빠져나가는 구멍 틀어막겠다"

속보
金총리, 밴스 美부통령 회담…"한미관계 발전 논의"
박승원 광명시장 모습. 페이스북 캡처

박승원 광명시장 모습. 페이스북 캡처



경기 광명시가 지역에 투자된 공적 자금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경제구조의 '구멍'을 틀어막는 데 팔을 걷어붙였다.

23일 광명시는 공공재정의 지역 내 선순환 구조를 설계하기 위한 '지역거래 촉진 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 예산이 외부로 유출되는 구조를 개선하고, 공공 지출이 지역 기업의 생산과 소비, 재투자로 이어지는 자산화 모델을 구축하는 게 용역의 핵심이다.

시는 우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계약 업체 소재지, 수의·경쟁 입찰 방식 등 공공재정의 집행 현황을 정밀 진단한다.

이를 통해 관내 기업의 공공조달 진입장벽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참여 확대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까다로운 입찰 요건 개선과 소규모 계약 접근성 강화, 계약 심사 시 '기여도' 평가 항목 신설 등 제도적 보완도 추진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경제의 마중물인 공공재정이 지역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공동체 가치 극대화로 이어지는 '지속가능 경제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날 기자단 간담회에서도 박 시장은 "출신과 경력을 뛰어넘어 지자체를 이끄는 시장이라면 무엇보다 '재정'을 알뜰하게 다룰 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