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광주시, '경기도 주택 개조 사업' 신청…주거 취약계층 35가구 지원

더팩트
원문보기

광주시, '경기도 주택 개조 사업' 신청…주거 취약계층 35가구 지원

속보
미증시 혼조, 다우 0.58% 하락-나스닥 0.28% 상승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더팩트ㅣ광주=조수현 기자] 경기 광주시는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2026년도 경기도 주택 개조 사업'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아동가구 클린서비스, 햇살하우징, 어르신 안전하우징 등 3개 분야로 추진된다. 예비 대상자를 포함해 35가구를 모집할 예정이다.

복권기금으로 추진되는 '아동가구 클린서비스'는 반지하나 옥탑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아동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소독·방역, 도배·장판 교체, 청소 등 클린서비스(100만 원 내외)와 함께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등 생활물품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모두 200만 원이다.

‘햇살하우징’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저소득 가구(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324만 원 이하)를 대상으로 가구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창호와 문 교체, 벽체 단열 보강, 보일러와 LED 조명 교체,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 등을 통해 난방비와 전기요금 절감 등 에너지 효율 개선을 돕는다.


'어르신 안전하우징'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가구당 최대 5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문턱 낮춤, 미끄럼방지 바닥재 시공, 경사로와 안전손잡이 설치 등 고령자의 주거 안전성 강화를 위한 시설 개선이 주요 내용이다.

신청 기한은 ‘어르신 안전하우징’이 다음 달 24일까지, ‘햇살하우징’은 27일, ‘아동가구 클린서비스’는 3월 13일까지다.


신청은 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