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광주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최대 180만 원 지원

메트로신문사 유진채
원문보기

광주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최대 180만 원 지원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광주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용 승인 후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주택 가운데 전용면적 130㎡ 이하 주택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하며, 실제 지급된 옥내 상수도관 개량 공사비에 대해 가구당 최대 18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비율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차등 적용된다.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90%, 85㎡ 이하는 80%, 130㎡ 이하는 70%를 각각 지원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의 경우에는 공사비 전액이 지원된다.

광주시는 해당 사업을 2017년부터 지속 추진해 현재까지 약 350가구의 노후 상수도관 개량을 지원해왔다. 공사가 완료된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수돗물 수질 개선 효과 등에 대해 대다수 시민이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개량지원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구비해 광주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과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담당 공무원의 현장 실사를 거쳐 지원 대상 여부가 최종 선정·안내된다.

녹슨 상수도관 교체 공사비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