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사혁신처, 올해 국가공무원 경력채용 규모·일정 공개

머니투데이 정세진기자
원문보기

인사혁신처, 올해 국가공무원 경력채용 규모·일정 공개

서울맑음 / -3.9 °
오는 27일부터 7급 지역인재 선발 시작·부처별 채용 일정 확정시 규모 확대 예정

인사혁신처./사진=뉴스1

인사혁신처./사진=뉴스1



인사혁신처는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경채시험) 일정과 선발 분야 등에 대한 통합 안내를 국가공무원 채용시스템과 나라일터에 사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사처에서 주관하는 경채 시험의 원서접수 일정은 오는 27일 7급 지역인재 선발을 시작으로 △3월 10일 중증장애인 선발 △6월 1일 5·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 △7월 27일 9급 지역인재 선발 순으로 진행한다.

지역인재 수습직원은 총 440명을 선발한다. 지역인재 7급은 전년보다 18명 늘어난 180명을 뽑는다. 지역인재 9급과 중증장애인 선발인원은 전년과 동일하다. 이 밖에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5·7급)의 선발인원은 각 부처 수요조사를 거쳐 오는 4월 17일 확정 공고할 예정이다.

인사처 주관 경채시험 외에도 각 부처에서 주관하는 경채시험도 실시한다. 이날 기준으로 채용일정이 확정된 건은 고용노동부 등 34개 기관, 1443명이다. 전체 선발 규모는 현재 일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부처의 채용계획 수립이 완료되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구체적 채용 공고는 각 부처 누리집과 국가공무원 채용시스템, 나라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세진 기자 seji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