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농업인 996명 참여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농업인 996명 참여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실시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지난 5일부터 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문화관에서 ▲농산물가공/과제교육 ▲사과 ▲부추 ▲체리 ▲마늘 ▲벼 ▲고추 ▲친환경 ▲GAP 9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총 996명의 농업인이 교육을 수료해, 당초 계획했던 650명을 크게 웃도는 참여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영농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 중심의 교육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농산물가공 과정을 제외한 8개 교육과정에서는 본 교육에 앞서 공익직불금 교육을 병행해 운영 효율을 높였다.

또 증평군농업기술센터의 각종 시범사업 안내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농업경영체 변경등록 안내 등이 함께 이뤄지며 농업인 편의를 강화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 내용과 방식을 한층 고도화하고, 다양한 계층의 농업인이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덕태 소장은 "예상보다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이 성공적인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한 대응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용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