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KT&G ‘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8년 연속 선정

스포츠W 김경란
원문보기

KT&G ‘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8년 연속 선정

속보
中 "중앙군사위 장유샤 부주석·류전리 위원, 기율위반 조사"
[김경란]

[SWTV 김경란 기자] KT&G는 ‘릴(lil)’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8년 연속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지난 한 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lil)’을 중심으로 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주력해 왔고,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KT&G는 지난 2017년 출시한 ‘릴 솔리드’에 이어 ‘릴 하이브리드’ ‘릴 에이블’ 총 3종의 디바이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이 가운데 릴 하이브리드는 액상형 카트리지를 결합한 차별화된 구조와 자동 예열 기능인 ‘스마트온’을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또 릴 에이블은 사용모드 선택, 예열시간 단축, 일시정지 등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혁신적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KT&G는 각 라인업에 맞춰 40여종의 전용 스틱을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고, 디바이스 업그레이드 버전을 꾸준히 선보이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KT&G는 혁신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릴을 국내 No1.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로 성장시켰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토대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