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학민, 천안시장 출마 중단 선언…"국가과제 수행 위해"

뉴시스 최영민
원문보기

김학민, 천안시장 출마 중단 선언…"국가과제 수행 위해"

속보
군경TF, '북한 무인기' 피의자 3명 출국금지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김학민 순천향대 행정학과 교수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후 포부를 이야기 하고 있다. 2019.11.13. kmx1105@newsis.com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김학민 순천향대 행정학과 교수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후 포부를 이야기 하고 있다. 2019.11.13. kmx1105@newsis.com


[천안=뉴시스]최영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다가올 지방선거(지선)에서 천안시장 출마가 예상됐던 김학민 국회윤리심사자문위원장이 23일 출마준비 중단을 선언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천안의 내일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시민의 삶을 어떻게 더 나아지게 할 것인지 치열하게 고민했고 그 여정에서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격려는 제게 큰 힘이었다"며 "출마준비를 중단하기로 한 것은 지방선거 못지 않게 중요한 국가과제들이 동시에 진행되고 그 한가운데서 제가 그간 쌓아온 정책 경험과 현장의 노하우를 국가 차원에서 쓰이는 게 더 절실하다는 판단에 이르렀기 떄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선택은 결코 정치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이 아니다. 오히려 정치의 본질, 곧 국민의 삶을 실제로 바꾸는 일을 하겠다는 다짐"이라며 "잠시 지방선거라는 무대에서 한 걸음 물러나 더 낮은 자세로 더 치열한 현장에서 국가와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역할을 맡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향후 상황에 따라서 지금과는 또 다른 역할을 할 수도 있지 않느냐는 짐작을 할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김 위원장은 "천안과 충남, 대한민국을 향한 김학민의 사명은 멈추지 않는다. 그 사명을 감당하는 자리와 방식이 달라질 뿐"이라며 "앞으로의 걸음 또한 지켜봐 달라"고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ymcho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