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온코닉테라퓨틱스 “위산분비억제제 ‘자큐보’, 위궤양 치료 효과 재확인”

쿠키뉴스 김은빈
원문보기

온코닉테라퓨틱스 “위산분비억제제 ‘자큐보’, 위궤양 치료 효과 재확인”

속보
中 "중앙군사위 장유샤 부주석·류전리 위원, 기율위반 조사"
Gut and Liver 그래픽 초록. 온코닉테라퓨틱스

Gut and Liver 그래픽 초록. 온코닉테라퓨틱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위산분비 억제제 ‘자큐보정’의 위궤양 환자 대상 임상 3상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Gut and Liver’에 게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국내 39개 의료기관에서 위궤양 환자 329명을 대상으로 수행된 이중맹검 임상시험이다. 자큐보 20㎎을 최대 8주간 투여해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연구 결과, 8주 치료 후 모든 자큐보 투여군 환자(100%)에서 내시경적 궤양 치유가 관찰돼 높은 위궤양 치료 완성도를 보였다. 투여 4주차에선 93.84%의 높은 치유율을 기록하며 투여 초기부터 의미 있는 회복 양상이 관찰됐다. 이는 복용 초기부터 위산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억제하는 자큐보의 약물 특성이 실제 임상 치료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궤양 크기 감소 역시 치료 전 대비 개선을 보였다. 평균 궤양 크기가 4주만에 1㎜ 미만으로 감소했으며, 8주 시점에서는 대부분의 환자에서 궤양이 관찰되지 않았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이번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자큐보의 위궤양 치료 영역을 전략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및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s) 유도성 궤양 예방 적응증 확보를 목표로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그외 위산 관련 질환을 대상으로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 자큐보의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이번 논문은 올해부터 위궤양 치료제로 보험 처방되고 있는 자큐보가 임상 현장에서 기대할 수 있는 치료 성과와 안전성까지 갖춘 품목임을 대규모 연구로 재확인한 결과”라며 “치료 목적뿐 아니라 예방 영역까지 포함하여 산 분비 관련 질환 전반에서 자큐보의 임상적 역할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올해도 지속적인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