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전남대, 고용노동부 연차성과평가 '우수' 평가받아

머니투데이 광주광역시=나요안기자
원문보기

전남대, 고용노동부 연차성과평가 '우수' 평가받아

서울맑음 / -3.9 °
진로·취업 '단절 없는 지원'으로 최고 등급…학년별·전공별 맞춤 지원 고도화

전남대학교 캠퍼스 전경./사진제공=전남대학교

전남대학교 캠퍼스 전경./사진제공=전남대학교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이하'센터')가 고용노동부 주관 연차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센터는 재학생의 진로설계-역량강화-일경험-채용 연계로 이어지는 단계별 지원체계를 중심으로, 학년·전공·준비도에 따른 맞춤형 상담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 중 형성된 경력개발 기반이 졸업 이후에도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구조를 정교화했다. 특히 지난해 졸업생 특화프로그램 선정을 계기로 미취업 기간 등 개인별 상황을 반영한 맞춤 상담과 프로그램을 연계하며 지원의 질을 높이고, 실제 취업 성과로 이어지는 구조를 강화했다.

이번 평가에서 △재학생 단계부터 누적·연계되는 체계적 지원체계 운영 △졸업생 특화프로그램을 통한 지원 대상 확장 △취업취약계층·지역청년을 포괄하는 서비스 범위 확대 △기관 간 자원 연계 및 협업 기반 강화 △구직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성과 창출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앞으로도 졸업생 특화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미취업 졸업생 발굴-맞춤 지원-사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재학생 대상 진로·취업 서비스의 학년별·전공별 맞춤 지원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정난희 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대학과 지역이 함께 만든 협업의 결과"라며 "재학생은 물론 졸업 이후에도 끊기지 않는 지원을 통해 취업취약계층과 지역청년까지 포괄하는 국립대 거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