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결산·봉사 실적 공유…우수 봉사원 표창
행정·봉사단체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 실현
행정·봉사단체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 실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장수지구협의회가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봉사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
[서울경제TV 장수=최영 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장수지구협의회는 지난 22일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한 해 동안의 봉사활동을 되돌아보며 새해 봉사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장수지구협의회 임원과 봉사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과 봉사원 서약을 시작으로 기념사, 우수 봉사원 표창과 격려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봉사 현장에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의 뜻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 보고와 함께 주요 봉사활동 실적이 소개됐으며, 2026년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는 공동의 다짐이 이어졌다.
김숙자 회장은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해 주신 봉사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장수군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행정과 봉사단체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군민에게 촘촘하고 따뜻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장수지구협의회는 구호 활동과 취약계층 지원,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sound1400@sedaily.com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