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 3년 연속 '우수' 쾌거

머니투데이 무안(전남)=나요안기자
원문보기

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 3년 연속 '우수' 쾌거

서울맑음 / -3.9 °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 취업지원 체계 성과 인정…청년 고용 지원 핵심 거점 기관으로 기능 확대

청년 취업 지원 정책 개발 토론회/사진제공=목포대학교

청년 취업 지원 정책 개발 토론회/사진제공=목포대학교


국립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차 성과평가'에서 최고인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목포대는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며 청년 고용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재확인했다.

이번에는 전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대상으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운영 성과 △졸업생 특화프로그램 실적 △청년 고용 연계 성과 △지역사회 협력 체계 구축 등을 종합 평가했다.

센터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졸업생 특화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실질적인 취업 성과를 지속 창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재학생의 진로 설계 단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이어지는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했고 미취업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청년의 고용 안정에 기여했다.

체계적인 지원으로 목포대는 최근 발표된 통계에서 2024년 졸업자 취업률 67.5%를 기록하며, 전국 일반 국립대 중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

오명호 센터장은 "3년 연속 우수 평가는 현장 중심의 취업 지원과 학생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이 꾸준한 성과로 이어진 결과다"며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의 실질적인 취업 성과 창출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국립대학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향후 △개인 맞춤형 취업 상담 고도화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확대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연계 강화 등을 통해 청년 고용 지원 핵심 거점 기관으로서 기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무안(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