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주시, 폭설 대응 관·경 합동 훈련…'시민 안전 확보'

노컷뉴스 포항CBS 문석준 기자
원문보기

경주시, 폭설 대응 관·경 합동 훈련…'시민 안전 확보'

서울맑음 / -3.9 °
관·경 합동훈련 실전 능력 강화
유관기관 협업 체계적인 폭설 대응 '재난 대비'
경주시가 겨울철 폭설 대응을 위한 관경 합동 제설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겨울철 폭설 대응을 위한 관경 합동 제설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일 관·경 합동 제설훈련을 실시하며 현장 대응체계를 집중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폭설로 인한 도로 통제와 차량 정체, 보행자 안전사고 등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경주시와 경찰이 협력해 신속한 상황 전파와 현장 대응, 기관 간 유기적인 공조 체계를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훈련에서는 제설차량을 활용한 신속한 도로 정비와 염화칼슘 살포, 교통 통제 및 우회도로 안내, 현장 안전관리 등 실제 재난 발생 시 적용 가능한 대응 절차를 단계별로 확인했다.

특히 기관별 역할을 명확히 하고 실시간 상황 공유와 협력 체계를 강화해 보다 체계적인 재난 대응 역량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폭설 등 겨울철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모든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