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엄마, 저 남자 뽑자"…넷플릭스, 실시간 투표 기능 도입

머니투데이 이찬종기자
원문보기

"엄마, 저 남자 뽑자"…넷플릭스, 실시간 투표 기능 도입

서울맑음 / -3.9 °
넷플릭스가 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Star Search)에 실시간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가 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Star Search)에 실시간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시청자가 TV 리모컨으로 오디션 진출자를 직접 뽑을 수 있게 됐다. 넷플릭스는 시청자가 콘텐츠 전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상호작용) 기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넷플릭스가 미국 오디션 쇼 '스타 서치'(Star Search)에 실시간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넷플릭스가 라이브 콘텐츠에 인터랙티브(상호작용) 기능을 도입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는 라이브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실시간 투표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실시간 투표는 콘텐츠가 라이브로 공개되는 동안에만 이용할 수 있다. 스타 서치 시청 중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진행되는 투표는 별점 기반의 직관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 넷플릭스 회원도 참여할 수 있다. 투표는 TV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나 웹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는다. 프로필 당 투표는 1회로 제한되며 시청자 선택을 받은 참가자는 오디션의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시청자가 콘텐츠와 보다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식을 지속해서 모색해 왔다. 요리 프로그램 '데이비드 장의 디너 타임 라이브'(Dinner Time Live with David)에서는 실시간 투표 기능의 초기 버전을 테스트하며 진행자와 시청자 간의 실시간 소통을 시도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넷플릭스는 투표 기능이 시청 흐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시청자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인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실시간 투표는 시청자가 '무엇을 볼지'뿐만 아니라 '어떻게 즐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라며 "다양한 콘텐츠에서 시청자 참여를 확대해 보다 풍부한 시청 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