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제천시민축구단, 시민투표로 최종 공식 엠블럼 확정

뉴스핌
원문보기

제천시민축구단, 시민투표로 최종 공식 엠블럼 확정

속보
金총리, 밴스 美부통령 회담…"한미관계 발전 논의"
[제천=뉴스핌] 조영석 기자 =충북 제천시민축구단이 시민 참여 공개투표를 통해 구단을 대표할 최종 공식 엠블럼이 확정됐다.

제천시민축구단은 구단의 정체성과 가치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선정위원회의 심사와 시민 공개투표를 연계한 2단계 절차를 거쳐 공식 엠블럼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천시민축구단 공식 엠블럼.[사진=제천시] 2026.01.23 choys2299@newspim.com

제천시민축구단 공식 엠블럼.[사진=제천시] 2026.01.23 choys2299@newspim.com


시민 공개투표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전체 득표율 59.4%를 얻은 2안이 최종 공식 엠블럼으로 선정됐다.

공식 엠블럼은 제천을 하나로 잇는 안정과 신뢰의 상징으로, 제천시민축구단이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중심이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방패형 구조는 시민과 선수를 보호하는 안정과 신뢰, 책임감을 상징하며, 중앙의 산과 선형 패턴은 제천의 자연환경과 굳건한 지역 정체성을 표현했다.

또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색감은 단기적인 성과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구단, 지속 가능한 시민구단으로 나가고자 하는 미래 비전을 나타낸다.


안성국 시민축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엠블럼 선정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선택으로 완성된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제천시민축구단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구단 운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hoys229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