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 '2026 경기도 외국인주민 명예대사' 20명 모집

더팩트
원문보기

경기도, '2026 경기도 외국인주민 명예대사' 20명 모집

서울맑음 / -3.9 °

내달 10일까지…시책 자문·모니터링·정책 제안서 작성
"든든한 파트너로서 함께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경기도 외국인주민 명예대사' 모집 안내문. /경기도

'경기도 외국인주민 명예대사' 모집 안내문. /경기도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도가 오는 2월 10일까지 도내 이주민을 대표해 도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행정과 이주민 커뮤니티를 잇는 핵심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경기도 외국인주민 명예대사' 20명을 모집한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2023년 경기도 외국인 안전문화 명예대사로 출발한 '경기도 외국인주민 명예대사'는 도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성인 외국인 주민으로, 귀화자를 포함한다.

외국인주민 명예대사로 선정되면 임기는 오는 3월부터 2027년 12월까지다. 이주민 대표자로서 △도정 및 외국인주민 관련 시책 자문 및 모니터링 △정책 워크숍 및 주제별 역량 강화 교육 이수 △정책 제안서 작성 및 회의 참여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민사회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사회에서 이주인권 관련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도이민사회통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2월 10일 오후 5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온라인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윤현옥 경기도 이민사회정책과장은 "새롭게 위촉될 경기도 외국인주민 명예대사들이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담아 실효성있는 정책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들이 '더 많은 우리, 함께 성장하는 경기도'를 만드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함께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