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41회] 토모로우

플래텀 손요한
원문보기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41회] 토모로우

속보
미증시 혼조, 다우 0.58% 하락-나스닥 0.28% 상승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토모로우 기업은

토모로우는 국경을 넘나드는 크로스보더 결제 시장의 성장에 발맞추어, 외국인 고객의 신원 확인을 실시간으로 수행하는 KYC(Know Your Customer)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개발도상국 현지 근무 경험을 갖춘 금융 및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이 설립하였으며, 내국인 위주의 본인 인증 체계를 넘어 외국인들도 국내 커머스 및 금융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인증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토모로우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제2서울핀테크랩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토모로우의 핵심 포인트

토모로우는 글로벌 원천 데이터 확보와 간편한 모듈형 도입을 통해 외국인 결제 사고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관리한다. 미국 최대 KYC 업체와의 계약은 물론 중국, 일본, 베트남 등 각 국가별 인증 업체와 협력하여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갖춘 외국인 본인 확인 데이터를 확보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토모로우는 역직구와 방한 외국인 결제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신원 확인'이라는 고질적인 난제에 막혀 있던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했다. 각국의 신뢰할 수 있는 제3자 DB를 확보하여 인증의 정확도를 높인 점은 단순한 편의성 개선을 넘어 금융 컴플라이언스 대응 측면에서 강력한 경쟁력이 된다. 향후 국내 주요 금융 그룹과의 협업이 가속화된다면, 외국인 대상 핀테크 서비스의 필수적인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https://youtu.be/730fgyACovo?si=uYM5nBI3-QBhpGkb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