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원바이오젠·메디앙스, 바르는 의료기기 화장품 개발 위한 MOU

머니투데이 이유미기자
원문보기

원바이오젠·메디앙스, 바르는 의료기기 화장품 개발 위한 MOU

서울맑음 / -3.9 °
원바이오젠·메디앙스 MOU/사진제공=원바이오젠

원바이오젠·메디앙스 MOU/사진제공=원바이오젠


창상피복재 및 의료기기 화장품 전문기업 원바이오젠(대표 김원일)이 유아·민감성 화장품 전문 기업 메디앙스㈜와 MD(의료기기) 화장품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원바이오젠은 국내 주요 제약사 및 대형 유통사를 대상으로 ODM(주문자 개발 생산)을 이어온 '생체적합성 의료용 고분자 소재' R&D(연구개발) 전문 기업이다. 창상피복재(상처 치료용 의료기기) 개발·제조에 주력하고 있다. 메디앙스는 유아·민감성 피부용 화장품 및 생활용품을 기획·개발·유통해 온 회사로, 피부 안전성 검증과 저자극 제품 개발 노하우를 갖췄다.

양사는 미용 중심의 기존 화장품을 넘어 안정성·효과 등을 의료기기 기준으로 검증하는 '의료기기 화장품' 트렌드에 맞춰 '바르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원바이오젠은 의료기기 핵심 소재 기술과 임상 기반 노하우를 바탕으로 MD화장품 제품군을 확대해 왔다.

이번 MOU에 따라 원바이오젠은 의료기기화장품의 설계·개발·생산 및 품질 관리 전반을 담당하고, 메디앙스는 판매·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기술력과 유통 경쟁력을 결합한 협력 체계를 만들고 의료기기화장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유미 기자 you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