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마존, 본사 직원 수천명 추가 감원 추진…“관료주의 축소 목적”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기자
원문보기

아마존, 본사 직원 수천명 추가 감원 추진…“관료주의 축소 목적”

속보
군경TF, '북한 무인기' 피의자 3명 출국금지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닷컴이 본사 인력을 대상으로 수천 명 규모의 추가 감원을 준비 중이라고 22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이 보도했다. 회사는 내부 구조를 단순화하고 관료주의를 줄이기 위한 조치로 이번 인력 감축을 단행할 예정이다.

사정을 잘 아는 관계자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다음 주 초부터 해고 절차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지난해 수개월 전 약 1만4000개 직위를 감축한 이후 추가 구조조정이다. 당시 회사는 “조직 간소화가 가능한 추가 영역을 확인했다”며 2026년에도 감원이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관계자들은 일부 관리자가 지난해 10월에 감원을 단행하거나 새해 이후로 미룰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감원 시점은 아마존의 연말 성수기 직후로, 2022년 말과 2023년 초 약 2만7000명을 해고했던 대규모 구조조정을 떠올리게 한다.

이에 대해 아마존 대변인은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회사는 2025년 9월30일 기준 약 157만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대부분은 물류창고 근로자다. 이번 감원은 본사 인력 약 35만명 가운데 일부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마존은 최근 몇 년간 급격한 인력 확장을 경험한 뒤 비용 절감과 효율성 제고를 목표로 구조조정을 지속하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