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아이비젼웍스 "올해 AI·반도체 검사 시장 진입…재도약 원년"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아이비젼웍스 "올해 AI·반도체 검사 시장 진입…재도약 원년"

속보
金총리, 밴스 美부통령 회담…"한미관계 발전 논의"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이차전지·반도체 비전 검사 전문기업 아이비젼웍스가 올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 목표로 AI(인공지능) 검사 역량 강화, 차별화된 독자 솔루션 확보, 반도체 검사 시스템 시장 진입을 제시했다.

아이비젼웍스는 23일 신년사에서 "지난해는 글로벌 공급망 불확실성과 중국 제조업체들의 빠른 약진으로 국내 2차전지 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은 해였다"면서도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로봇 사업과 반도체 검사 사업 준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이비젼웍스는 지난해 하반기 바닥을 찍은 2차전지 산업이 신규 폼팩터 등장과 다양한 응용 분야 확대를 통해 회복세에 들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또 AI 반도체·피지컬 AI 산업의 폭발적 성장세가 이어지는 점을 기회 삼아 기존 2차전지 검사 사업의 외연 확대와 신규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아이비젼웍스는 올해 재도약을 위한 세 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먼저 AI 검사 역량 강화다. 기존 머신비전 검사 시스템에 AI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고도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이를 통해 관련 수주 증가와 함께 AI 전문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2차전지 머신비전 시장이 가격 경쟁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만큼, 독자적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 확보를 통해 차별화에도 나선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회사만의 가치를 어필하고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2차전지 및 IT 분야에서 축적한 검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반도체 검사 시장 진입 목표도 제시했다. 회사는 유무형 자산을 총동원해 적극 지원하고, 전사적으로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이비젼웍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노력 덕분에 머신비전 분야에서 차별화된 원천 기술력을 확보해 2차전지 검사 시스템 업계에서 지금의 위치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며 "반도체 검사 시장 진입 역시 대표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참여하고 헌신해 준다면 충분히 실현 가능한 목표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이비젼웍스가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올해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