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이혜훈 청문회 오늘 지각 개최…의혹 송곳 검증 (AM 10:00, 국회)
파행을 이어 온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오늘(23일) 열립니다.
이 후보자에 대해 제기됐던 각종 의혹에 대해 여야를 가리지 않는 송곳 검증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이 후보자에 대해서는 반포 아파트 부정청약 문제를 비롯해 영종도 부동산 투기, 보좌진 폭언, 증여세 탈루, 자녀 병역 특혜 등 여러 의혹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앞서 여야는 지난 19일 이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했었지만, 자료 제출 부실 등을 이유로 공방을 벌이다 시작도 못 하고 파행됐습니다.
▶ 캄보디아 한국인 스캠 조직원 73명 강제송환 (오늘, 인천국제공항)
캄보디아에서 우리 국민들을 상대로 스캠, 인질 강도 등 각종 범죄를 저지른 한국인 조직원 73명이 국내로 강제 송환됩니다.
이번 범죄 피의자의 국내 송환은 역대 최대 규모로, 이들을 태운 정부 전용기는 오늘 오전 9시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캄보디아 시하누크빌, 포이펫 등에서 로맨스 스캠이나 투자 리딩방 운영 등으로 우리 국민 869명에게 약 486억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습니다.
청와대는 "범죄수익 환수 등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한 해외 거점 스캠 범죄를 완전히 소탕할 때까지 엄정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보경(jangbo@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