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金총리, 미국 도착…첫날 美의원들 만나고 청년 문화행사 참석

연합뉴스 박성민
원문보기

金총리, 미국 도착…첫날 美의원들 만나고 청년 문화행사 참석

서울맑음 / -3.9 °
동포간담회도 예정…일정 조율 중인 美 부통령과 면담 주목
미 의사당 찾은 김민석 국무총리(서울=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22일(현지시간) 미국 의사당을 방문, 하원 주요 인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6.1.23 [국무총리실 제공] photo@yna.co.kr

미 의사당 찾은 김민석 국무총리
(서울=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22일(현지시간) 미국 의사당을 방문, 하원 주요 인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6.1.23 [국무총리실 제공] photo@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김민석 국무총리가 22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 도착, 방미 일정을 시작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워싱턴DC 인근의 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에 입국했다.

김 총리의 취임 이후 첫 외국 출장이다. 특히 1987년 민주화 이후 국무총리가 단독으로 미국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총리는 이번 방미 기간 미국의 2인자인 JD 밴스 부통령과 만나는 일정을 조율하고 있어 주목된다.

밴스 부통령과의 만남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반도체 관세 부과를 예고하는 등 글로벌 통상 압박을 지속하는 상황에서 한국 정부의 입장을 전달하고 한미 간 다양한 현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총리는 방미 첫날 일정으로 미 연방 하원의원들과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워싱턴DC의 한국문화원에서 청년들과 함께하는 문화행사에 참석하고, 워싱턴DC 지역 동포들과 간담회를 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 총리는 워싱턴DC에 이어 뉴욕을 방문한 뒤 한국시간으로 26일 오전 귀국한다.

min22@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