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AI타임스 언론사 이미지

어도비, PDF로 팟캐스트·발표 자료 생성하는 AI 기능 추가

AI타임스
원문보기

어도비, PDF로 팟캐스트·발표 자료 생성하는 AI 기능 추가

속보
서울 지하철 종로3가역서 연기…승객 대피 중
[박찬 기자]

어도비가 PDF를 단순히 읽고 저장하는 파일 형식에서 벗어나, 듣고 보고 편집하는 종합 문서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나섰다.

어도비는 21일(현지시간) '아크로뱃(Acrobat) PDF' 문서를 발표 자료와 팟캐스트로 변환하고 프롬프트로 편집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AI 도구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본 PDF 뷰어와는 별도의 AI 중심 문서 작업 공간인 '아크로뱃 스튜디오(Acrobat Studio)'를 통해 제공된다.

핵심 기능 중 하나는 '팟캐스트 생성(Generate Podcast)'이다. 이 기능은 노트, 회의 녹취록, 장문의 보고서, 교육 자료 등 다양한 문서를 입력하면 팟캐스트 형식의 오디오 요약본을 만들어준다.

이 기능은 오픈AI 모델을 활용해 텍스트를 처리하고, 구글의 모델을 사용해 음성을 생성한다. 어도비는 자체 오디오 AI 모델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테스트 결과에 따라 기술 구성이 바뀔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의 노트북LM이 제공하는 '오디오 오버뷰'와 비슷한 기능이지만, 아크로뱃은 PDF 작업에 특화된 사용 환경을 앞세워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시각적 요약 기능도 강화됐다. 아크로뱃 스튜디오 사용자는 내장된 AI 어시스턴트에 프롬프트를 입력해 문서의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한 피치덱 형태의 발표 자료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 생성(Generate Presentation)' 기능은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의 디자인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며, 전체 자동 생성은 물론 슬라이드별 세부 편집도 가능하다.


채팅을 통한 PDF 편집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자연어로 원하는 변경 사항을 설명하는 것만으로 전자서명 추가, 페이지·텍스트·댓글·이미지 삭제, 단어와 문구 교체 등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지난해 어도비 익스프레스에 도입된 채팅형 편집 기능을 아크로뱃으로 확장한 것이다.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DF를 단순히 읽고 저장하는 파일 형식에서 벗어나, 듣고 보고 편집하는 종합 문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를 통해 캔바나 노트북LM 등 AI로 무장한 도구들과의 경쟁에 나서겠다는 의도다.

박찬 기자 cpark@aitimes.com

<저작권자 Copyright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