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1월23일 알림

한겨레
원문보기

1월23일 알림

서울맑음 / -3.9 °

◇ 중소기업중앙회는 22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2026 호남권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전북 부안군이 전국 지방정부 최초로 ‘ESG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행정기관 인증사례로는 부안군이 처음이다.

◇ 경기 시흥시는 초대 명예문화홍보대사로 가수 강애리자를 위촉했다고 22일 밝혔다.

◇ 한국폴리텍대는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교육 혁신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강원 인제군은 오는 24일부터 새달 1일까지 백담마을에서 ‘제1회 설악산 백담 눈꽃축제'를 연다. 겨울철 관광 비수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정착시키고자 처음으로 마련됐다.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을 비롯해 연날리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과 연·팽이 꾸미기 등 실내 공예 체험, 지역 먹거리 장터와 눈·얼음 조형물 전시 등이 상시 운영된다.

◇ 고려대의료원은 홍민표 부라더상사 대표이사와 김대중 대공개발 회장이 각 1억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은 의대 장학금·필수의료 분야 인재양성·교육과 연구 환경 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겨울밤 밝히는 민주주의 불빛 ▶스토리 보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