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웰컴 투 우리동네] 인천 남동파크골프장…봄에 정식 개장

OBS 한민수 인천시의원
원문보기

[웰컴 투 우리동네] 인천 남동파크골프장…봄에 정식 개장

속보
그린란드 사태 진정, 미증시 일제 상승…나스닥 0.91%↑
【앵커】
매주 목요일, 인천시의원이 직접 지역 곳곳을 다니며 우리 동네 소식을 전하는 시간, 웰컴 투 우리 동네입니다.
최근 새로운 여가 활동으로 주목받는 파크골프장이 남동구에도 조성됐습니다.
올해 봄 정식 개장을 앞둔 남동파크골프장 소식 한민수 인천시의원이 전합니다.

【한민수 의원 스탠딩】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공간, 남동파크골프장이 새롭게 조성됐습니다.


파크골프는 규칙이 비교적 간단하고 신체 부담이 적어 어르신 생활체육 종목으로 이용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파크골프장은 어르신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 여가 인프라 확충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운동과 주민 간 교류를 함께 이끌 수 있다는 점에서 지자체 차원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창동 남동럭비경기장 부지에도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천연잔디를 갖춘 남동파크골프장이 마련됐습니다.

남동파크골프장은 지역 체육문화 활성화를 위해 예산을 확보해 조성한 시설로, 총사업비 약 17억 원이 투입됐습니다.

천연잔디 9홀 파크골프장을 중심으로 클럽하우스와 화장실, 휴게실, 산책로, 연습타석 등 어르신 이용을 고려한 부대시설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정종길 / 인천파크골프연맹회장: 남동구 어르신들이 파크골프장을 누구나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너 나 할 것 없이 같이 친구들이 동네에 주민들이 나와서 운동을 같이 할 수 있는 게 굉장히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용길 / 남동구민: 지역 가까이서 시민들이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대중화된 파크골프가 국민들 체력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어떤 모태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 드립니다.]

해당 시설은 지난해 10월 26일 준공을 마쳤으며, 현재는 운영 준비 단계에 있습니다.

정식 개장은 올해 봄으로 예정돼 있고, 인천시체육회가 운영을 맡아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체육시설로 관리될 계획입니다.

【한민수 의원 클로징】
어르신과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건강한 생활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살펴가겠습니다.

웰컴 투 우리 동네, 인천시의원 한민수입니다.

<영상편집: 이현정>

[한민수 인천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