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민호 시장, 관내기업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가져

국제뉴스
원문보기

최민호 시장, 관내기업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가져

서울맑음 / -3.9 °
[김태수 기자]
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는 지난해 미래·부강·명학산단에 이어 4번째로 열렸다. (세종시)

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는 지난해 미래·부강·명학산단에 이어 4번째로 열렸다. (세종시)


(세종=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22일 전의일반산업단지에서 열린 '찾아가는 산업단지 현장 소통 간담회'에서 산단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의 산단입주 기업은 제뉴원사이언스, 한국콜마, 에스제이바이오, 에이피씨티, 성인, 신우테크, 포스코퓨처엠, 타이슨푸드코리아, 한국엔오에프메탈코팅스 등 10여 개 기업이 함께하여 산단 노후 제설 장비 지원, 가로수 전정 등 산단 관리와 관련된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또한 산단 주차 공간 부족 문제와 산단 근로자들의 출퇴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대중교통 개선도 건의됐다.

민호 시장은 "찾아가는 산업단지 간담회를 통해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은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산단 내 기업들의 정주 여건 개선과 맞춤형 기업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간담회 이후 전의산단 입주기업인 제뉴원사이언스를 방문해 제품 생산 현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제뉴원사이언스는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의약품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25개국에 160여 개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세종 중추기업 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angyong1989@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