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한국마사회, 신규 '그린승마존' 인증 시설 모집

팍스경제TV
원문보기

한국마사회, 신규 '그린승마존' 인증 시설 모집

속보
그린란드 사태 진정, 미증시 일제 상승…나스닥 0.91%↑
그린승마존 인증 마크/[사진=한국마사회]

그린승마존 인증 마크/[사진=한국마사회]


그린승마존 인증 마크/[사진=한국마사회][경기 과천=팍스경제TV] 한국마사회가 신규 '그린승마존' 인증 시설을 모집합니다.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2월 4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그린승마존은 한국마사회의 승마시설 인증제도로, 표준화된 시설과 서비스 기준을 통해 국민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승마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 도입됐습니다. 현재 전국 165개 시설이 그린승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시설·안전, 인력, 말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소방시설이나 안전요원 미비, 안전사고 위험 요소 등은 결격사유에 해당합니다. 이용객들은 그린승마존 인증만으로도 시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린승마존으로 지정된 시설에는 △협약서 및 현판 △홍보 지원 △서비스 표준화 매뉴얼 △한국마사회 승마활성화 사업 우선 참여 △정기승마 전환율 인센티브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추가 평가를 통해 유소년 승마 또는 승용마 조련 분야 특화 시설로 지정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기환 회장은 "말산업 육성 전담 공기업으로서 전국 승마시설의 운영 수준을 상향 표준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승마를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