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대구지방조달청은 지역 우수 조달업체 3곳에 조달청장 표창을 전달했다. (사진 = 대구지방조달청 제공) 2026.0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지방조달청은 지역 우수 조달업체 3곳에 조달청장 표창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조달청은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품질 향상으로 지역 경제와 조달 행정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발굴·포상하고 있다.
대구 달성군 소재 솔방이엔지는 스테인리스 사각 패널형 물탱크를 주력 생산하는 물 산업 전문 기업으로 조달우수제품 지정과 K마크 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지진 저감 장치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약 27억원 규모의 조달 공급 실적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두원티이지는 증발식 소형 정수장치와 산업용 고속자동문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유망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제품 인증을 획득했고 해수 담수화 장치 관련 특허를 보유하는 등 차세대 수처리 및 자동화 설비 시장을 선도할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라지는 화재 초기 대응에 필수적인 질식소화포(소화용 담요)를 제조하는 안전기술 전문기업으로 행정안전부로부터 조달혁신제품 및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받아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윤경자 대구지방조달청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지역 중소기업들이 공공 조달 시장을 발판 삼아 도약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규제 혁신과 적극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