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벤츠 코리아, 신차 10종 출시 확정…상반기부터 직판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희원 기자
원문보기

벤츠 코리아, 신차 10종 출시 확정…상반기부터 직판

속보
민주평통 "이해찬, 의식 돌아오지 않고 위중한 상태"
CLA, GLB 등 신차 10종 출시
디 올-뉴 CLA.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디 올-뉴 CLA.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전기차를 포함한 총 10종의 신차를 국내에 출시하고, 새로운 판매 방식인 '리테일 오브 더 퓨처'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벤츠 코리아는 올해 새로운 전동화 차량 4종을 국내에 선보인다. '디 올-뉴 일렉트릭 CLA', '디 올-뉴 CLA 하이브리드', '디 올-뉴 일렉트릭', '디 올-뉴 일렉트릭 GLB' 등이다.

디 올-뉴 일렉트릭 CLA와 디 올-뉴 CLA 하이브리드는 벤츠의 새로운 운영시스템인 'MB.OS'가 최초로 탑재돼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운전을 돕는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 MMA 모듈형 아키텍처가 적용된다.

올해 하반기에는 전기 SUV인 '디 올-뉴 일렉트릭 GLC'와 '디 올-뉴 일렉트릭 GLB'도 국내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디 올 뉴 일렉트릭 GLC.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디 올 뉴 일렉트릭 GLC.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브랜드 글로벌 베스트셀러 GLC의 첫 순수 전기 SUV인 디 올-뉴 일렉트릭 GLC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MB.EA(Mercedes-Benz Electric Architecture)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주행 성능과 효율성 전반에서 중형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디 올 뉴 일렉트릭 GLB.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디 올 뉴 일렉트릭 GLB.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디 올-뉴 일렉트릭 GLB는 디 올-뉴 CLA와 마찬가지로 MMA 플랫폼 기반으로 탄생했으며, 넉넉한 공간 활용성, MB.OS 기반의 직관적인 디지털 경험 및 장거리 주행 성능 등을 제공한다.


최상위 차량 및 SUV 등에 대해서는 6종의 부분변경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GLC의 전기 SUV인 디 올-뉴 일렉트릭 GLC는 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MB.EA가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 공간 활용성, 주행 성능이 크게 개선됐다.

MMA 플랫폼에 기반한 올-뉴 일렉트릭 GLB는 MB.OS 기반의 직관적인 디지털 경험과 장거리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벤츠 코리아는 S클래스 등 최상위 및 SUV 부문에서 6종의 부분 변경 모델도 국내에 출시한다.


벤츠 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새로운 차량 판매 방식인 '리테일 오브 더 퓨처'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기존 11개 딜러사별로 상이했던 재고와 가격 구조를 통합해 고객이 전국 어디서든 동일한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벤츠는 이미 독일, 영국, 스웨덴 등 12개국에서 해당 판매 방식을 도입했다.

벤츠 코리아는 올해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한다.


지난 2014년 출범한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산학협동, 임직원 봉사활동, 스포츠 기부, 환경보호 등 5가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지난 11년간 수입차 업계 최대 규모의 누적 기부금을 국내 사회에 전달해왔다. 지난해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자 인천, 부산, 과천 등 전국 3곳에 아동보호전문기관 설립 지원을 위해 15억여원을 기부했다.

올해에는 제13회 기브앤 레이스 및 기브앤 드림 장학사업에 더해 환경보호를 위한 기후행동 실천 프로그램 '그린플러스(GREEN+)'의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벤츠 코리아는 전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 코리아 대표는 "올해에는 가장 큰 규모의 신차를 출시하고, 새로운 판매 방식을 도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