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SNS 운영자 10명 선발…연말까지 활동
관광·축제·숨은 명소 취재해 콘텐츠 제작
관광·축제·숨은 명소 취재해 콘텐츠 제작
순창군이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6년 순창군 온라인 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기자단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순창군] |
[서울경제TV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은 온라인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순창군 온라인 기자단'을 선발하고, 22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온라인 기자단과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자단 운영 방향 공유, 기사 작성 및 취재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온라인 기자단은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전국에서 블로그와 개인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직장인 등 10명을 선발해 구성됐으며,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순창군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기자단은 올해 12월 말까지 순창의 관광명소와 축제, 각종 행사, 숨은 명소 등을 직접 취재하고 기사·사진·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순창의 매력을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온라인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는 순창군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순창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순창튜브'에 게재돼 온라인 홍보 채널 전반에 활용된다.
순창군은 이날 발대식을 통해 SNS 채널 운영 방향과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자단과의 협력을 통한 효과적인 군정·관광 홍보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광희 부군수는 "SNS를 통한 소통의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온라인 기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순창의 다양한 모습을 주민과 관광객의 시선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순창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기자단의 취재 요청 및 관련 문의는 순창군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으로 하면 된다.
/sound1400@sedaily.com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