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명숙 유성구의원, 스포츠클럽 진흥 조례안 대표 발의

뉴스1 김기태 기자
원문보기

이명숙 유성구의원, 스포츠클럽 진흥 조례안 대표 발의

서울맑음 / -3.9 °
이명숙 대전 유성구의회 의원. ⓒ News1

이명숙 대전 유성구의회 의원. ⓒ News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이명숙 대전 유성구의원(운영위원장)은 22일 열린 제284회 임시회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에서 '대전시 유성구 스포츠클럽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기존의 보조금 지원과 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중심의 한계를 보완해, 스포츠클럽 진흥을 위한 구청장의 책무를 명확히 하고 중장기 정책 방향과 실행계획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스포츠클럽 및 장애인 스포츠클럽 지원에 대한 구청장의 책임을 비롯해 진흥 시행계획 수립, 지정 스포츠클럽 보조금 지원, 체육지도자 순회지도, 선수 출신 인력의 클럽 설립 지원, 공공·학교 체육시설 활용, 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진흥 목표와 정책 방향, 재원 확보 방안을 포함한 시행계획 수립을 의무화해 지역 실정에 맞는 생활체육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의원은 “스포츠클럽을 지역 생활체육의 핵심 주체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 조례로 전환한 것”이라며 “구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