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AI기본법 궁금증 물어보세요…'인공지능기본법 지원데스크' 운영

뉴스1 나연준 기자
원문보기

AI기본법 궁금증 물어보세요…'인공지능기본법 지원데스크' 운영

서울맑음 / -3.9 °

법 컨설팅, 기술자문 등 밀착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1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공지능(AI) 기본법 시행에 따른 기업의 궁금증 해소 등을 지원할 '인공지능기본법 지원데스크'를 22일부터 운영한다.

과기정통부는 이날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에서 '인공지능기본법 지원데스크' 개소식을 개최했다.

류제명 과기정통부 제2차관, 조준희 KOSA 회장, 손승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회장, 김명주 인공지능안전연구소장 등은 지원데스크 사무실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인공지능기본법 지원데스크'는 이날부터 시행된 AI기본법에 따른 산업계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운영된다. 지원데스크에서는 전문기관의 법·제도 및 기술 분야 전문인력들이 참여해 정확하고 신속한 상담·안내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상담은 평일 기준으로 72시간 이내 회신을 목표로 하되, 사안이 복잡하거나 법적 검토 등이 필요한 상담은 14일 이내 회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원데스크에서 기업들과 상담한 내용을 토대로, 주요 문의 사항을 중심으로한 질의 응답 사례집을 제작해 기업들에게 배포하고, 스타트업 업계와 협력해 현장을 찾아가는 AI기본법 설명회도 지역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류제명 제2차관은 "인공지능기본법은 우리나라 인공지능 산업 발전과 AI 기본사회 실현의 핵심"이라며 "법이 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데스크가 산업계의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기본법 지원데스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유선전화와 KOSA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yjr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