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강원농협, 설 명절 대비 식품안전관리 활동 강화

뉴스1 이종재 기자
원문보기

강원농협, 설 명절 대비 식품안전관리 활동 강화

서울맑음 / -3.9 °

속초농협 하나로마트 농축산물 점검 등



농축산물 식품안전관리 점검.(농협 강원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농축산물 식품안전관리 점검.(농협 강원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속초=뉴스1) 이종재 기자 = 농협 강원본부는 22일 속초농협 하나로마트(조합장 최원규)를 방문해 설 명절을 앞두고 하나로마트에 유통되고 있는 농축산물과 관련한 식품안전관리를 점검했다. 또 제수 수요 증가에 대비한 공급 확대를 위해 현장경영에 나섰다.

강원농협은 내달 6일까지 3주간 식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원산지 표시와 소비기한 준수 여부, 무등록·무신고 제품 제조·판매 행위 등에 대한 집중점검 활동을 통해 식품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도내 농협 하나로마트와 축산물 판매장, 농축산물 가공공장이 대상이다.

또한 명절 기간 중 제수를 비롯한 주요 과일, 축산물 수요 증가에 대비해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강원 우수 농축산물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소비 촉진에도 힘쓸 예정이다.

김병용 강원본부장은 "제수와 농축산물 수급 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철저한 식품안전관리로 소비자에게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