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괴산군,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대상 60세 이상으로 확대

뉴스1 이성기 기자
원문보기

괴산군,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대상 60세 이상으로 확대

서울맑음 / -3.9 °

1년 이상 거주 60~64세 '단백결합 백신' 접종



충북 괴산군보건소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모습.(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충북 괴산군보건소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모습.(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026년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60세 이상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폐렴구균은 폐렴, 뇌수막염 등을 유발하는 감염병으로 국내 사망 원인 상위를 차지한다.

군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60세부터 선제적으로 대응해 중증화율을 낮추고 단계별 접종으로 항체 형성률을 높일 계획이다.

확대 지원 대상은 괴산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60~64세 군민이다. 지원 백신은 폐렴구균 단백결합 백신이다. 접종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 또는 12개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65세 이상 군민은 기존처럼 폐렴구균 다당 백신을 무료로 맞을 수 있다. 접종 기관은 보건소와 12개 보건지소, 5개 위탁의료기관이다.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폐렴구균 단백결합 백신 예방접종 후 폐렴구균 다당 백신을 접종하면 단독 접종 때보다 항체 형성률이 높아진다.


60~64세에는 군 지원으로 단백결합 백신을 접종하고, 65세 이후에는 국가 예방접종으로 다당 백신을 접종하면 된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중증 질환과 합병증을 줄이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군민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