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우먼컨슈머 언론사 이미지

[우컨신상 ON]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출시

우먼컨슈머 김은영
원문보기

[우컨신상 ON]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출시

서울맑음 / -3.9 °

건강상태를 과학적으로 판단해 스스로를 관리하는 역량을 뜻하는 '건강지능(HQ)'이 올해의 트렌드로 전망되는 가운데,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건강지능을 높일 수 있는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

'다빈치 AI' 기능의 핵심은 사용자의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측정, 분석하여 인공지능(AI)이 가장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마사지를 받으며 태블릿 리모콘으로 피로도 지수를 비롯한 생체 지표와 함께 AI가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 내 검지손가락을 두는 위치에 설치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로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₂) 등 주요 생체 지표를 측정한다.

측정된 지표를 분석해 사용자의 피로도와 긴장도를 파악하고, AI가 이를 회복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연결해 제안한다.

다빈치 AI는 측정된 심박수와 심박변이도에 따라 템포(BPM)를 5단계까지 조절해 음악을 들려주는 '심박 동조 음악 케어'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안정 및 이완에 도움을 준다.


실시간 생체 지표 데이터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 꾸준하게 자신의 건강상태를 추적,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의 성별, 나이, 키, 몸무게를 기반으로 한 AI 추천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AI가 딥러닝한 신체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 신체에 딱 맞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 받는 것이 가능하다.

사주(四柱), 별자리 등 동서양의 기질 정보들을 AI로 분석해 성향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마사지를 추천, 제공하는 기능도 적용됐다. 통계적 분석을 통해 내 취향과 기질에 맞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달라지는 운세 콘텐츠도 제공해 엔터테인먼트적인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중요한 개인 신체 데이터가 담긴 만큼 보안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보안을 위해 10.4인치 태블릿에 사용자 얼굴 인식과 PIN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

로보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해, 움직이는 부위마다 안전 센서를 총 17개 설치해 안전성도 강화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OTA) 및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에이전시 '이탈디자인'이 설계한 뛰어난 외관은 그대로 계승됐다. 유려하면서도 인테리어 선호도가 높은 새턴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정제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완성됐다.


시트 내 부위별로 조금씩 다른 명도의 컬러를 조합한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해 주변과 잘 어우러지는 것은 물론 착좌감, 지지력 등 실용성까지 잡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다빈치 AI는 온 몸을 움직이며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에, 생체 신호를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기능까지 더해진 AI 헬스케어로봇"이라며 "지속적인 피로와 긴장 상태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생체 데이터를 관리하고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회복을 돕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 하림, '오!늘단백 밀크초코 스트로베리바&치즈케이크바' 2종 출시


㈜하림이 닭고기 중심의 사업 영역을 넘어, 단백질 간식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고단백・글루텐프리 단백질바 '오!늘단백 초코바'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호응을 얻자, 스트로베리·치즈케이크 맛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신제품 '오!늘단백 밀크초코 스트로베리바'는 입안 가득 퍼지는 딸기의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밀크초코 치즈케이크바'는 뉴욕 치즈케이크를 고스란히 담은 듯 부드러우면서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두 제품은 동물성인 우유 단백질, 식물성의 대두 단백질, ICBP(분리닭가슴살단백질) 3종의 복합 단백질이 최적의 비율로 설계되어 제품 한 개당 16g의 풍부한 단백질을 손쉽게 채울 수 있다.

식이섬유도 7,000mg 이상 들어있어 소화와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준다. 반면 당류는 4g밖에 되지 않아 식단 관리 중 간식, 디저트로 즐기기 부담이 없고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소화의 불편함이나 알러지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오!늘단백 초코바'는 맛과 영양, 대중성을 함께 고려해 출시 이후 약 1년간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꾸준히 찾아준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은 디저트의 정석으로 여겨지는 스트로베리와 치즈케이크 맛을 더해 '오!늘단백'을 즐길 수 있는 선택지를 넓혔다"고 전했다.

하림은 신제품 출시를 맞아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네이버 하림 브랜드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일주일간 '오!늘단백 초코바'를 비롯한 다양한 하림 제품을 최대 45%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또한 2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신제품 2종을 포함, '오!늘단백 초코바' 전체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 삼립, 새콤달콤 설향딸기 디저트로 겨울 입맛 잡아


삼립이 겨울 인기 과일 딸기를 활용한 베이커리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논산 지역 농가에서 수확한 '설향딸기'를 원료로 사용했다. '눈 속에서 피어난 향기로운 딸기'라는 의미의 설향딸기는 순수 국산 품종으로, 과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당도가 높고 산도가 적절히 조화돼 베이커리 원료로 주로 사용된다.

신제품은 설향딸기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과 크림의 부드러움을 살렸다. 딸기 풍미의 촉촉한 크림을 듬뿍 담은 '설향딸기 상큼 크림빵', 겹겹이 쌓인 빵 사이에 설향딸기 시트를 롤링하여 폭신한 식감을 강조한 '설향딸기 상큼 요팡', 핑크빛 케이크 시트에 설향딸기 크림을 샌드해 달콤함을 강조한 '설향딸기 상큼 샌드케익', 설향딸기잼을 사용해 상큼함을 더하고 버터바의 꾸덕한 식감을 살린 '설향딸기 상큼 꾸덕파이' 등이다. 신제품은 슈퍼마켓,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삼립은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겨울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산 말차 특유의 쌉쌀한 맛과 디저트의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담은 베이커리, 스낵 등 5종을 선보였다.

삼립 관계자는 "겨울에 가장 맛있는 설향딸기를 베이커리에 접목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각기 다른 매력으로 구현한 딸기 디저트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 '두쫀 타르트' 출시


파리바게뜨가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의 매력을 담은 신제품 '두쫀 타르트'를 23일 출시한다.

'두쫀 타르트'는 진한 풍미의 초코 타르트지 안에 피스타치오 원물로 만든 고소한 피스타치오 페이스트와 밀로 만든 얇은 면인 카다이프를 듬뿍 채워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달콤하고 쫀득한 마시멜로우를 올리고 코코아 파우더로 마무리해, 한 입 베어 무는 순간부터 바삭함과 쫀득함, 부드러움이 어우러지는 입체적인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두쫀 타르트'는 전국 가맹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두바이 스타일 디저트의 맛의 조화를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타르트 형태로 선보였다. 앞으로도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